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타이거 우즈 교통사고, 현대 제네시스(동영상)

반응형

타이거 우즈 교통사고, 현대 제네시스

타이거 우즈 선수가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교통 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우즈가 몰고 가던 SUV 승용차가 전복됐다. 우즈는 이 사고로 다리 여러 곳을 다쳐 현재 수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거 우즈 교통사고, 현대 제네시스

타이거 우즈 교통사고, 현대 제네시스(동영상)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차량 전복 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이송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운전했던 차량은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GV80이었다. 타이거 우즈는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보도했다. 로스엔젤레스 경찰국에 따르면, 사고가 난 지점은 급커브가 많은 길이고, 다른 차량과의 충돌은 없었다.



미국NN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23일(현지) 오전 7시 15분쯤 LA 카운티의 한 도로에서 우즈가 운전한 제네시스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차는 주행 도로에서 약 9m 굴러 도로 옆 비탈에 측면으로 누워있었고, 차량 앞부분이 완전히 구겨진 모습이었다.

보안관은 성명에서 차량이 크게 파손됐고, 차량 절단 장비를 동원해 우즈를 차량에서 끄집어냈다고 밝혔다. 현지 지역 방송이 헬기를 띄워 사고 현장 상공에서 심하게 훼손된 차량을 중계했고, 우즈가 탄 차량 사진이 보도되면서 차종이 제네시스라는 것이 밝혀졌다.

타이거 우즈는 촬영을 위해 부근 골프장으로 이동중이었으며 지난 주말 미국프로골프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 참가하기 위해 캘리포니아를 방문했고, 이때 현대차로부터 차량을 제공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USA투데이와 폭스뉴스비즈니스 등은 우즈가 몰던 차량에 관심을 쏟았다. 우즈는 현대차 후원으로 지난 주말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대회 주최자로 LA에 머물러왔다. 우즈는 LA에 머무는 동안 현대차의 GV80을 이용했다.

GV80은 에어백 10개와 운전자가 졸면 경보를 울리는 ‘운전자 주의 경보(DAW)’, 장애물과 충돌을 방지하는 ‘회피 조향 보조' 등 안전 기능이 있다. USA투데이는 “우즈의 자동차 사고로 잘 알려지지 않은 고급차 브랜드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고 했다.

미 제네시스 측은 “우즈가 GV80 운전 중 사고를 당한 것이 유감”이라며 우즈의 쾌유를 빌었다. LA 경찰은 이날 사고 브리핑에서 우즈가 사고로 다리를 크게 다쳤지만 구조요원들과 대화할 수 있을 정도로 의식이 멀쩡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차량의 에어백이 작동했으며 차량 내부는 기본적으로 훼손되지 않았다고 조사 결과를 설명했다.


타이거 우즈 교통사고, 현대 제네시스(동영상)

반응형